건강/건강 & 질병

[흡연] 재생되지 않는 폐를 지키는 음식들

게리피 2021. 6. 11. 00:10

흡연은 모든 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듯이 배워서도 안되고, 권해서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건강에 나쁜 타르, 니코틴, 우레탄, 아세닉 등의 물질이 많이 포함된 기호식품이기 때문입니다.

 

흡연으로 인한 폐손상은 돌이킬수 없습니다.


하지만 벌써 흡연자의 길을 가고 계신 분들이라면 어떤 음식으로 폐를 지킬수 있는지 정도는 알고 가시면 좋을 거 같아 준비했습니다.

앞서 타이틀로도 언급했듯이 폐는 유일하게 우리의 몸속에서 재생되지않는 장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폐를 더 이상 나빠지지 않게 하는 방법은 현재 상태를 유지하고 지키는 것입니다.

 

흡연으로 인한 폐는 검게 되며 폐기능을 점차 잃어가게된다. 


그것의 첫째도 금연 둘째도 금연입니다.
금연이 가장 올바른 방법입니다. 하지만 금연은 여간 쉬운 일이 아니죠.

 

금연은 말처럼 쉬운일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담배를 끊지 못한다면 폐를 유지하고 지키는 아래의 음식을 참고해주십시오.

*도라지 : 호흡기 질환인 천식이나 기침에 좋은 도라지는 흡연으로 인한 가래 끓는 현상을 억제시켜줍니다.

 


*복숭아 : 복숭아에는 유기산과 같은 해독작용의 물질을 포함하는데요. 이는 니코틴 제거와 독성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브로콜리 : 흡연으로 인한 기침 및 가래를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무 : 심한 기침과 가래와 같은 호흡기에 안정감을 찾아줍니다.

 


*생강 : 생강은 폐의 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며 기관지의 가래를 제거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마늘 : 혈액 내 쌓일 수 있는 독성물질을 혈액순환 및 배출시켜 폐의 기능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율무 : 가래를 없애주고 니코틴에 대한 해독작용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