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애플워치로 블로그 쓰는게 가능하다고??

게리피 2021. 6. 7. 10:03

 

애플워치 6세대 

네, 가능합니다. 

이번 주말에 친구와 블로그 이야기를 메신저를 통해 한창 이야기했는데요. 아무래도 블로그 활동이 시간 할애가 어느 정도는 필요로 하기 때문에 글 쓰는 데 있어서 아직 초보인 저는 어떤 방식이 있는지 저희 환경에 맞게 고민을 좀 해봤습니다. 

 

처음부터 딱히 답은 나오지 않았지만, 앞서 친구와 이야기하던 도중!!!

카톡을 밖에서 하다가 애플워치를 통해 답변을 주고받았습니다.~

어??'이거 잘하면 블로그 글 쓰는데도 활용할 수 있겠는데?'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부랴부랴 주말 동안 조금의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다소 억지스럽지만, 승리를 한것과 같은 기분의 승리포즈^^

결론은 말씀드렸다시피 됩니다.^^

 

저는 애플워치 6세대 와이파이 모델을 쓰고 있는데요. 

얘가 메신저랑 간단한 메모 정도는 음성을 통해 문자로 구현을 해주더라고요. 평소에는 그냥 편리한 기능이구나. 세상 많이 좋아졌네 라고 편리하게 사용만 했습니다. 

 

애플워치를 처음 사서 써보는 거라 일반 손목시계를 사용할 때랑은 사뭇 다르더라고요. 

일단 액세서리 같기도 하고, 일반 손목시계를 했을 때와는 다르게 가볍고. 

 

너무 말이 돌아갔네요^^ 아무튼 애플 위치로 블로그를 쓴다는 게..

 

ㅣ 구현 방법

어떤 식으로 구현을 했는지 설명을 드리 지면, 애플워치에 카톡 메신저를 연동을 하게 되면 상대방의 메시지에 답변을 음성으로 할 때 그것이 문자로 구현된다는 것입니다.

 

애플워치로 블로그 쓰기

'애플워치로 블로그 쓰기'라고 음성 메시지를 입력하자 위와 같이 입력이 되었습니다. 의아한 건 영어 발음이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애플워치가 영문으로 표시되었다는 점입니다.^^;;

 

애플워치 블로그 쓰기 정말 가능한가?

너무 신기한 나머지 '정말 가능한가?'라고 한 번 더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네, 가능하더라고요.

 

애플워치 상단에 이름이 나오는 관계로 사진 컷을 했습니다.

저는 이점을 이용해서 내가 나에게 메시지를 보내게 되면 컴퓨터로 문자를 확인할 수 있겠다라는 걸 생각했습니다.

 

오늘 아침에 애플워치 로 메신저를 보냈을때의 모습

와우 됐다. 이걸 이제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활용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저는 아직 이런 애플워치의 신기술을 접한 게 다소 당혹스러운 부분이 있고 글을 작성할 때 생각의 정리를 말과 같이 빠른 속도로 하지는 못하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릴 거 같습니다만, 애플워치를 사용하시는 블로거님들은 꼭 한 번 활용해 보시면 편리하게 블로그 글 작성을 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신박하다 신박해

애플워치로 블로그 글쓰기는 내가 어떻게 하면 더 시간 할애를 덜할 수 있을까라는 사소한 내용에서 시작된 거기 때문에 

소소한 정보로 이야기드렸습니다. 

 

ㅣ 주의점

  • 음성으로 작성한 글의 단어나 문장 등을 검토할 필요는 있다.
  • 주변 소음을 차단은 하나 신경 써서 이용하는 편이 좋을 거 같다.

ㅣ 장점

  • 글쓰기 시간이 단축된다.
  • 장소나 시간에 상관없이 생각을 메모로 빠르게 남길 수 있다.
  • 띄어쓰기가 자동으로 맞춰준다.
  • 문자로 구현된 걸 복사 붙여 넣기로 블로그 글쓰기에 아주 편리하다.

이외에 '메모 애플리케이션'이라던가 '구글 킵' 같은 경우도 음성을 문자로 구현해 주기 때문에 꼭 카톡을 통해 이용하라는 방법은 아니고요. 또한 휴대폰으로도 충분히 음성으로 할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애플워치만 가능하다. 이런 건 아닙니다. 

 

애플워치가 있어 이렇게 세상 편리한 줄 누가 알았을까요^^

저는 애플워치 구매 후 이렇게 만족스러울 수가 없습니다. 이제야 제 값을 하려나 봅니다^^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숏테일 키워드 와 롱테일 키워드 활용 블로그 쓰기  (22) 2021.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