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일본 택시 요금 정보

게리피 2021. 6. 1. 10:49

오늘은 일본 생활하면서 진짜 가끔씩 타게 되는 택시에 대한 요금 정보를 안내해 드릴까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일본의 교통 물가는 한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엄청 높은 편입니다. 

 

한국에 현재 택시 승차시 기본요금이 어떻게 되는지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택시 승차시 기본요금 표

일반에 경우에는 2km에 3,000원이네요. 

그렇다면 일본의 택시 기본요금은 얼마일까요??

일본 택시 승차시 기본요금표

1.27km에 500엔입니다. 그리고 272m 당 100엔씩 추가 요금이 붙네요. 실제 일본에서 택시를 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게 만만치 않은 금액임을 한 번에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500엔은 한국 돈으로 계산 시에 금일 환율 계산기에 따르면

네이버 환율계산기로 알아본 일본 택시 기본요금

약 5,000원 돈입니다.

이 정도면 사실상 한국처럼 잠깐 근거리 이동할 때 택시를 탄다는 건 좀 무리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자전거를 타거나 그렇게 멀지 않은 곳은 걸어서도 다닌답니다. 

 

일본 택시 요금의 무서움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사이드에 어마 무시한 글귀가 또 적혀있습니다. 

'심야 새벽 20프로 할증 22시부터 5시까지'

20%면 500엔 기준 100엔이 더 추가로 붙는다는 건데 이 시간에 타는 건 사실 무리수입니다.

 

심야 시간 이용시 할증에 대한 사진

 

그럼 제가 어제 잠시 택시를 타며 다녀온 거리를 계산으로 실제 계산한 택시 요금은 과연 얼마나 나왔을까요?

 

제가 이동한 거리는 구글 맵으로 계산을 해보니 3.9km 정도였습니다. 낮시간 대였고요

 

실제 택시비 영수증 내역

금액은 1,700엔이 나왔습니다. 거리 대비 계산까지는 무리라서 바로 영수증에 보여드리는 겁니다만 1,700엔 = 17,217원입니다. 

3.9km 면 대략 네이버 지도에서 찾아보니 서울역에서 명동역의 택시 이용거리가 4.0km 정도가 나와서 택시 이용요금을 비교해보니 

6,400원 정도 나오네요. 

서울역에서 명동역까지의 택시비 확인 표

 

서울역에서 명동역까지 택시이용시 거리 4.0km 

 

실제 서울에 있는 도로 기준에 차 막힘이라던가 도로 여건을 고려해 보면 금액은 더 나올 수 있는 건 맞지만 최대 1만 원을 전후로 봐도 무방할 거 같습니다. 

일본의 교통 특히 택시 이용 요금이 이렇게나 엄청나게 비쌉니다. 

 

그리고 추가로 택시를 그냥 잡는 것은 추가 요금이 없으나 한국처럼 콜택시를 이용할 때는 추가 요금이 400엔 붙게 되니 이점도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한국에 있을 땐 몰랐지만 일본에서 살고 있는 지금은 택시는 사실 업무 이외에 타기 무서울 정도로 비싸다는 결론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