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같이 날씨가 더운 날에는 남녀노소 다이어트를 생각하거나 건강한 몸매를 위해 다들 준비를 하고 계실 텐데요. 어찌어찌 체중감량이나 다이어트에 성공한다고 해도 다시 리바운드되는 현상을 맛보셨을 것입니다. 저 또한 그렇고요.

다시 돌아온 내몸매 어떻게 하면 적당히 그리고 꾸준히 유지할 수 있을까요.

평소 식단을 바꾸거나 무리한 다이어트로 불안증세나 괴로움을 호소할수도 있는데요. 그런 고민 없이 식욕을 조금 줄여주는 것만으로도 유지를 도와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식욕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ㅣ 천천히 음식을 맛보며 그릇은 어두운 톤으로
식욕을 줄이는것은 먹는 양도 중요하지만 먹는 스피드를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포만감을 느끼는데 까지 우리는 대략 20분의 시간이 지나야 되는데요. 그 시간 이전에 식사를 마치게 되면 실제 먹는 양이 많아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지 못해 더 섭취하는 일이 발생됩니다.

식욕을 낮추려면 그릇을 어두운 톤으로 사용하는게 좋은데요. 이는 심리적 안정을 주기 때문에 음식에 대한 욕구를 줄여줍니다. 반면 밝은 톤의 그릇을 사용할 경우 식욕을 돋우는 경우가 았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ㅣ 식욕을 낮추는 세로토닌 첨가 음식 먹기
식욕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세로토닌 첨가 음식으로는 유제품, 견과류, 바나나 등이 있는데요. 이런 세로토닌이 첨가된 음식을 먹게되면 포만감과 안정감을 주어 식욕을 낮출 수 있습니다.

ㅣ 머리 마사지 하기
좀 생소한 방법이긴하지만 신체 다른 부위를 마사지하는 것보다 머리 쪽 관자놀이 이마를 마사지하는 것만으로도 신체 내 세로토닌 분비를 도와주게 되어 식욕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다.

ㅣ 정제 탄수화물 줄이기
평소 무심코 드셨던 거의 모든 단 음식들과 간식거리들이 정제 탄수화물로 구성된 음식들인데요.
정제 탄수화물이란 혈당을 빠르게 올려 배고픔을 쉽게 느끼게 하고 고열량의 식품을 말하며 빵, 사탕, 설탕, 과자, 초콜릿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너무 드시고 싶으시다면 평소 드셨던 양의 반정도만 드시고 앞서 이야기드린 세로토닌이 첨가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ㅣ 충분한 수면 가지기
하루 어느정도 수면을 취하고 계신가요? 수면부족은 식욕 유발의 주원인이 되는데요.

평균 7시간정도의 수면시간을 지켜주시는 것이 식욕을 낮출 수 있으며 생활리듬을 조절하게 되어 더욱 건강한 삶을 누리실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